한국어 연수, 산업체 방문,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일정 수행
  • ▲ 영남이공대는 베트남 교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해 전공 및 한국어 연수, 산업체 방문,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일정을 수행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는 베트남 교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해 전공 및 한국어 연수, 산업체 방문,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일정을 수행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지난 14일 베트남 박린경제직업기술전문대학·남딘이공대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교원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9일부터 6일까지 9일간 진행된 이번 베트남 교원연수는 2017 WCC 사업 지원 ‘YNC 글로벌 고등직업교육과정’운영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베트남 교원은 공학계열 및 조리 분야의 교수들로 구성돼 전공 및 한국어 연수와 산업체 방문·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일정을 수행했다.

    연수단장인 남딘이공대 팜홍폼(전자과)교수는 “치열한 선발과정을 거친 이번 연수에 참가하게 된 교수들이 다양한 일정 수행 후 돌아가서도 이야기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영남이공대 박재훈 총장은 “베트남 교원 연수는 2006년 베트남 호치민 IT 연수를 시작으로 8회째 실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우리나라 전문대학의 직업교육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기회로 더욱 의미가 있는 연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