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현풍면 쌍용개발용역, 1년간 모은 성금 135만 원 기탁
  • ▲ 쌍용개발용역(대표 이덕기) 일용근로자들이 폐 가스통을 활용한 모금함에 1 년간 성실하게 모아 온 성금 130여만원을 현풍면사무소에 전달했다.ⓒ달성군
    ▲ 쌍용개발용역(대표 이덕기) 일용근로자들이 폐 가스통을 활용한 모금함에 1 년간 성실하게 모아 온 성금 130여만원을 현풍면사무소에 전달했다.ⓒ달성군

    달성군 현풍면(면장 방호현)에 소재한 쌍용개발용역(대표 이덕기) 일용근로자들이 폐 가스통을 활용한 모금함에 1 년간 성실하게 모아 온 성금 135만원을 현풍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이들은 지난 해에도 130여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이웃을 향한 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가스통 모금함’을 개봉하니 10원짜리 동전부터 5만원 고액권까지 모든 종류의 화폐가 골고루 쏟아졌다. 하루 일당으로 생활하는 일용근로자들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기회될 때 마다 꾸준히 모은 것이다.

    이덕기 대표는 “근로자를 비롯해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큰돈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 근로자들과 회사 관계자들이 일 년 동안 꾸준히 모아왔다”며 “앞으로도 다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호현 면장은 "이 성금이야말로 근로자 분들의 땀방울과 다름없는 정말 뜻깊고 소중한 나눔이다. 근로자 분들의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과 함께, 꼭 필요한 곳에 귀하게 쓰도록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