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1일까지 모집..게재 확정 논문에 연구장려금 200만원 지급
  • ▲ 한국감정원은 20일부터 4월11일까지 오는 5월31일 발간예정인 학술지 ‘부동산분석’논문모집을 실시한다.ⓒ한국감정원
    ▲ 한국감정원은 20일부터 4월11일까지 오는 5월31일 발간예정인 학술지 ‘부동산분석’논문모집을 실시한다.ⓒ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직무대행 변성렬)은 연구 분야 전문성 제고 및 학술적 교류 확대를 위해 학술지 ‘부동산분석’ 제4권 제1호의 논문모집을 20일부터 오는 4월 11일까지 실시한다.

    투고 논문은 부동산 관련 분야 이론 및 통계·객관적 실증분석 연구논문으로, 주제는 부동산 정책·공시·통계·투자·금융·개발·평가·경영·관리, 산업 등과 관련된 부동산 제분야이다.

    또 학술지 ‘부동산분석’ 제4권 제1호에 게재가 확정된 논문은 소정의 연구장려금 200만원을 지급하며, 부동산관련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투고료 및 심사료는 받지 않는다.

    변성렬 한국감정원 원장 직무대행은 “부동산 전문 학술지 발간를 통한 학문적 성과가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감정원은 이러한 책임있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논문 모집은 관련 전문가 및 대학원생이면 투고가 가능, 20일부터 4월11일까지 이메일이나 온라인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논문제출양식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또는 한국감정원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를 참조, 한국감정원 KAB부동산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