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김천시 전역에서 열린다
  • 제4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고교축구대회가 김천종합운동장을 비롯해 경북보건대, 김천고, 성의고 등 김천시 전역에서 열린다.ⓒ김천시
    ▲ 제4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고교축구대회가 김천종합운동장을 비롯해 경북보건대, 김천고, 성의고 등 김천시 전역에서 열린다.ⓒ김천시

    제4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고교축구대회가 김천종합운동장을 비롯해 경북보건대, 김천고, 성의고 등 김천시 전역에서 개최된다.

    격제년로 열리는 문체부장관기 축구대회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조별예선전을 치른 후 토너먼트로 우승컵 주인을 가린다. 결승전은 오는 3월 3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올해 대회는 지난 대회보다 9개팀이 늘어난 총 43개팀이 참가해서 고교 축구 정상도전에 나선다.

    우선 2016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서울보인고가 출전하고, 아쉽게 준우승을 머물렀던 동북고도 참가 신청을 마쳤다.

    또 서울 오산고(FC서울)와 포항제철고(포항 스틸러스) 등 프로 산하 강호들도 경쟁에 나서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한국 축구 도약과 발전에는 우리 어린 축구선수들의 땀과 열정이 녹아있는 이번 대회와 같은 값진 대회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 참가한 선수들 모두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고교 축구 강호들이 한자리에 모일 김천종합운동장은 4계절 천연잔디로 된 필드와 2만5천석 규모에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관람석, 웨이트트레이닝실, 락커룸, 영상 및 음향조정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