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8 대구 도시재생 뉴딜 세미나’ 개최

도시재생 뉴딜 성공과 지역맞춤형 발전 위해 협력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3.14 17:54:50

▲ 대구시가 현 정부 도시재생 뉴딜정책 추진에 대응해 지역맞춤형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은 대구시청.ⓒ뉴데일리

대구시가 현 정부 도시재생 뉴딜정책 추진에 대응해 지역맞춤형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연다.

시는 국토부 및 전문가, 시민들이 함께 모여 변화하는 도시재생 정책 환경을 공유하고 지역맞춤형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이 세미나를 14일 오후 2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갖는다.

이번 세미나에는 도시재생 전문가로부터 도시재생 유관기관 및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 주민 활동가, 지자체 공무원, 일반 시민들에 이르기까지 도시재생 뉴딜에 관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참여하는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시재생 뉴딜 정책방향과 지역맞춤형 발전 방안’ 주제로 열릴 세미나에는 현 정부 도시재생 정책 추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국토부 김이탁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이 ‘도시재생 뉴딜정책 방향’에 대해, 도시재생특별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양대학교 구자훈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발제를 한다.

대구시는 이번 ‘2018 도시재생 뉴딜 세미나’ 개최를 통해 중앙정부의 도시재생 뉴딜 정책방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문가 및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도시재생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다양한 지역맞춤형 도시재생 방안들의 기획도 본격화 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리시는 도시재생 선도 도시로 그간의 성과는 극대화 하고, 지난해 새 정부의 시범사업을 기획하는데 있어 부족했던 점들을 분석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도시재생 정책환경의 변화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국가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모델을 개발하여 도시재생 뉴딜의 성공신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