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우 김용언 경영지원본부장 모범관리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 ▲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제45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21일 오후 4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포항상공회의소
    ▲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제45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21일 오후 4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포항상공회의소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제45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21일 오후 4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서 포항지역 기업체 수상자로는 모범상공인 부문에 융진 이상근 사장, 대신메탈라이징 박찬식 부사장, 모범관리자 부문에 광우 김용언 경영지원본부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융진 이상근 사장은 '내실경영과 고객가치 실현' 경영방침 아래 직원 행복 추구 등 희망과 인간중시 경영 실천으로 매년 CEO 경영설명회 및 간담회, 계층별 대화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 창사 이래 무분규 사업장을 만들어 산업평화에 기여했다.

    대신메탈라이징 박찬식 부사장은 외국에 의존해왔던 용사코팅분야를 철강, 제지,발전,석유화학,자동차,반도체 등 산업 전반에 공급함으로써 국가기술경쟁력을 확보했고 윤리경영 및 노사간 분쟁이 없는 화합 경영이념을 실현시킨 기업인이다.

    광우 김용언 경영지원본부장은 지식경영을 접목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노사화합, 인재육성system구축으로 'Best HRD인증', 공장 환경 개선 및 Smart Factory를 통한 '무재해 14배수 달성' 및 '유망강소기업' 지정과 함께 사회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