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기회균등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육성 등 5가지 목표로 제시
  •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24일 오후 3시 중구 동산동 신남네거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열린다.ⓒ뉴데일리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24일 오후 3시 중구 동산동 신남네거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열린다.ⓒ뉴데일리

    “교육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삶을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겠다”를 내세우며 대구교육감 선거에 뛰어든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24일 오후 3시 중구 신남네거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열린다.

    이번 개소식은 식전행사, 내빈 소개, 축사 및 축하영상,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소망을 담은 ‘새교육감에 바란다’, 예비후보 인사말, 축하공연, 축하 떡케이크 절단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강 예비후보는 지난달 출마선언에서 “교육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삶을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겠다”면서 “교육의 기회균등과 교육주체들의 소통,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 육성, 청렴한 행정시스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역교육공동체 등 5가지를 목표로 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강 예비후보는 경북대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교사로 근무했으며, IT벤처기업인, IT여성기업인협회장,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위원, 19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회의원, 청소년 정책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 장관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