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B등급’, 실기교사양성 5개학과 ‘전체 A등급’ 획득
  • ▲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 유캔-창의놀이터 실습실(사진 왼쪽)과 간호학과 ‘NEST센터’(오른쪽)에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 유캔-창의놀이터 실습실(사진 왼쪽)과 간호학과 ‘NEST센터’(오른쪽)에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2017년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유아교육과가 최우수등급인 ‘A등급’,간호학과가 ‘B등급’을 각각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강의실 및 실습실 리모델링을 통해 개인피아노실·수업행동분석실·스마트교육실·유아놀이지도실·창의교육실습실 등 교육환경 구축 등으로 이같은 평가를 획득했다.

    또 간호학과는 전국 최대 규모의 간호전문교육센터인 ‘NEST센터’ 구축 뿐만 아니라  ‘응급재난교육본부’아래 심폐소생술전문교육센터·재난안전대응교육센터·중증외상간호교육센터와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 운영 등에서 이같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실기교사양성학과 평가에서 건축인테리어과·레저스포츠과·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식품영양조리학부·컴퓨터정보통신과 등 5개 학과가 ‘전체 A등급’을 획득했다.

    박준 대구과학대 총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대학의 교육역량경쟁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우수 교원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