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구미시장 공천, 자기사람 심기와 줄 세우기로 심각하게 더럽혀져”
  • ▲ 허성우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3일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구미시장 경선에 나서지 않겠다고 말했다.ⓒ허 후보측
    ▲ 허성우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3일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구미시장 경선에 나서지 않겠다고 말했다.ⓒ허 후보측

    허성우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3일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구미시장 경선에 나서지 않겠다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이날 사퇴선언문을 통해 “저는 오늘 지역 적폐 청산을 위해 구미 시장 예비후보 사퇴를 선언한다”면서 “공천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원칙으로 시민의 뜻에 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 구미 시장 공천은 지역 기득권 세력의 ‘자기사람 심기’와 ‘줄 세우기’로 심각하게 더럽혀졌다”면서 “공정한 심사를 관리·감독할 책임이 있는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조차 불공정 여론조사에 대한 해명 요구를 끝내 묵살했다”며 사퇴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그는 “공천권을 무기로 민심을 호도하는 소지역주의와 패권주의는 반드시 청산해야 할 지역 적폐”라면서 “이에 저는 지역 패권주의의 희생양이 되기보다 불공정하고 비민주적인 공천이 버젓이 자행되고 있는 지역의 저급한 정치 행태를 타파하는 선봉장이 되고자 한다, 그동안 저를 지지해주시고 사랑해주신 구미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