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
  • ▲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차지했다.ⓒ포항시
    ▲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차지했다.ⓒ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

    포항시는 이번 평가에서 3대 분야인 공약이행 완료와 2017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분야에서 합산 총점이 85점을 넘어 섰으며, 웹소통과 공약 일치도 분야에서도 각각 성공으로 평가를 받아 최우수(SA) 등급을 받는 지방자치단체가 됐다.

    이는 지난해 중간 공약이행 평가에서 받은 ‘A’등급보다 한 단계 뛰어 오른 것이다.

    민선6기 포항시는 강소기업육성, 물류산업육성, 해양관광육성, 시민행복추진 등 4개 분야의 세부 핵심전략아래 100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시장은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신약개발과 수중로봇 등 미래 신산업 육성분야와 해오름동맹과 환동해 지역본부 포항이전을 비롯한 도시 간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 분야, 송도도시숲을 비롯한 그린웨이를 중심으로 한 도시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이행률과 주민호응으로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SA)을 받았다.

    또 시 홈페이지를 통한 공약추진현황 및 재정현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공약지도와 같은 이미지를 활용해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한 점과 주민참여예산제 등으로 주민의 주민과의 신뢰를 쌓아 가는 등 주민과의 소통 노력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시장은 “지난 4년 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행을 위해 주민과 적극 소통하며 2,000여명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 전국 최고등급을 받게 되어 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남은 임기동안 민선6기 공약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