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자질 함양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3개월간 매주 수·금 진행
  • 대구과학대가 4일 ‘2018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을 갖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
    ▲ 대구과학대가 4일 ‘2018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을 갖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총장 박준)가 4일 교내 영송중앙도서관 글로벌강의실에서 ‘2018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배광식 북구청장·대구 북구지역 구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교육생들에게 약 3개월간 매주 수요일·금요일 과목별 저명인사 및 전문강사를 초빙해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 특강 △교양 특강 △현장체험 △지역사회 이해 등 총 30회의 이론 및 현장학습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준 대구과학대 총장은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교육에서 3개월간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2기를 맞는‘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은 1996년부터 운영해 오던 북구 여성행복 아카데미에서 대상과 교육내용을 확대 개편, 전 구민에게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 및 역량 강화를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대구 북구청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