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막식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 돌입
  • 문화예술 공간인 ‘드림큐브’가 8일 개관에 들어가 본격운영에 돌입한다.ⓒ구미시
    ▲ 문화예술 공간인 ‘드림큐브’가 8일 개관에 들어가 본격운영에 돌입한다.ⓒ구미시

    금오산 자락에 조성된 문화예술 공간인 ‘드림큐브’가 8일 개관에 들어가 본격운영에 돌입한다.

    이날 개관식은 오후 4시 주요 내빈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막식으로 시작하여 특별전시, 소망리본 달기 이벤트, 기념공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별전시는 문화도시만들기에서 추진 중인 ‘그로잉 업’ 사업에 참여 중인 지역 청년작가들의 작품 전시와 문화도시만들기 및 드림큐브를 소개 하는 내용으로 꾸며지며 15일까지 이어진다.

    야외 테라스에서는 드림큐브를 방문한 시민들이 소망리본 달기, SNS 팔로우 등에 참여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오후 6시 30분부터는 문화도시만들기 사업 중 하나인 ‘시민OK!스트라’ 팀의 공연 및 지역 예술가들의 재즈, 아코디언 공연 등이 펼쳐진다.

    드림큐브는 ‘구미시 문화도시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예술을 꿈꾸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6동의 컨테이너와 야외 테라스로 구성된 지상 2층 공간으로, 공연, 전시, 교육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구미시와 구미시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는 “구미 문화예술의 주역으로 성장할 청년 문화예술인들의 활동 공간으로도 적극 활용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로 드림큐브를 운영 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드림큐브 개관식 및 운영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 문화도시만들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