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 북구보건소장(박혜경)은 지난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2018년도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의료사업 추진 우수성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포항시
    ▲ 포항시 북구보건소장(박혜경)은 지난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2018년도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의료사업 추진 우수성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포항시

    포항시 북구보건소장(박혜경)은 지난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2018년도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의료사업 추진 우수성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박혜경 보건소장은 2013년 1월부터 포항시 북구보건소장으로 재직하면서 최근 포항지진 현장응급의료지원 및 재난심리지원을 통한 이재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적극 수행했다.

    이번 표창은 그동안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보건의료서비스 향상 등 보건사업 추진과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다.

    박 소장은 지난 11.15 지진 이후 12개 대피소에 의료기관 및 보건관련단체 등의 협조를 이끌어내 현장응급의료지원단 및 재난심리지원단을 운영해 의료지원 8,873명, 심리지원 9,086명 실시했으며 지속적인 방역소독 및 모니터링으로 집단 감염병 발생을 사전 차단했다.

    또 시민의 건강문제 개선과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심뇌혈관사업, 건강새마을, 방문보건사업, 구강사업 등 통합적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도시 포항 조성에 힘써 경상북도 통합건강관리사업 최우수상을 연속으로 수상했다.

    이외에 보건기관의 시설과 최신 의료장비 확충 등 자원 재정비로 효율적 보건조직을 운영하는 한편 지역 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유치해 동해권역 응급의료체계 및 소아응급환자 24시간 진료체계를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