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평가’ 2회 연속 최우수 대학

100점 만점에 94.3점 획득…사이버대 최초 2회 연속 선정

이지연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4.17 06:32:23

▲ 대구사이버대는 수화가 탑재된 강의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총장직무대행 김영걸)가 지난 10일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이 발표한 ‘2017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에서 사이버대 최초 2회 연속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이로써 지난 2014년 처음 평가를 실시한 이래 원격대학 유일 2회 연속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전국  4년제 대학·전문대학·교육대학·사이버대학 등 348개 대학(422개 캠퍼스)이 참여한 이번 평가에서 세부적인 평가로 대구사이버대는 △강의계획서·강의 노트 지원 및 장애영역별 교수․학습방법 안내  △장애학생 시험시간 연장 지원 △웹 접근성 기반 웹 시스템 구축 △수화·자막콘텐츠 제공 및 학교행사 시 수화통역 서비스 제공 △장애이해 교육프로그램 실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걸 총장직무대행(특수교육학과)은 “건학이념에 기초한 우리 대학만의 체계적인 장애학생 복지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계 모든 장애학생들이 온라인 환경에서 차별되지 않고 수학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에는 120명의 장애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