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덕률 교육감 예비후보, ‘대구교육회의’ 설치 제시

대구교육의 미래 청사진 설계…교육청 정책전문가·교육주체 등 참여

이지연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4.17 22:07:30

▲ 홍덕률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가 16일 대구교육회의·대구교육정책연구소 설립을 제시했다.ⓒ뉴데일리

홍덕률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가 16일 ‘대구교육회의’ 설치를 공약했다.

대구교육의 그랜드 비전을 설계할 사회적 협의체인 대구교육회의는 대구시교육청 교육감 직속기구로 대구교육의 미래 청사진을 설계, 교육청 정책전문가·각 교육주체들 대표·시민사회 대표 등이 참여하게 된다.

홍 예비후보는 “교육감이 바뀌더라도 교육만큼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돼야 한다”는 취지로 대구교육회의 설치를 약속했다.

또 그는 대구시교육감 직속의 대구교육정책연구소를 설립을 제시했다.

교육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대구교육정책연구소는 대구교육회의를 뒷받침할 싱크 탱크로 △대구교육의 중단기 정책 발굴 및 과제 연구 △대구 교육시행 결과에 대한 평가 △학교 설립·통합 등 현안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연구 △교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 △교육청 예산의 책정 및 집행 결과에 대한 심의 등을 맡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교육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다’는 ‘교문현답(敎問現答)’을 강조해 공감과 소통의 현장교육감이 되겠다”면서 “대구교육감실의 문턱을 낮추고 교육관련 민원과 정책제안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하는 ‘대구교육 시민청원실’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