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과학의 달 맞아 기상과학에 대한 흥미 및 관심 제고
  • ▲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기상과학 체험전을 개최한다.ⓒ대구기상지청
    ▲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기상과학 체험전을 개최한다.ⓒ대구기상지청

    대구기상지청(청장 전준항)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오는 21일 ‘기상과학 체험전’을 개최한다.

    기상과학 체험교육 기회 제공 등 기상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미취학아동·청소년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대구기상과학관 야외 기상과학동산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북극곰·슈퍼컴퓨터·동물온도계·풍선헬리콥터·모발습도계·VR 체험기·물의 순환·팔찌·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마당 8종을 마련했다.

    또 지압발판 멀리뛰기·기상이 퍼즐맞추기·링 던지기·왕 제기차기·사방치기 등 펼침마당 5종을 비롯해 과학관 체험 스탬프 미션 인증 및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참가신청은 21일 현장접수를 통해 오전 회차는 10시부터 오후 회차는 12시부터 각각 접수할 수 있다.

    모든 행사는 10시부터 16시 5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체험마당은 오전과 오후 신청한 시각에 맞춰 참가할 수 있고 운영 횟수·회당 인원, 운영 시각이 상이해 접수 시 고려해야 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기상과학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