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장애학생 동아리 임원들 홍 예비후보 응원 방문
  • ▲ 홍덕률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자신의 선거사무소를 찾은 대구대 장애학생 동아리 임원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홍 예비후보측
    ▲ 홍덕률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자신의 선거사무소를 찾은 대구대 장애학생 동아리 임원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홍 예비후보측

    홍덕률 대구시교육감이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대구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행사’에 참석, 이후 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열린 시민체육관 (구)야구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 앞서 홍 예비후보는 지난 19일 선거사무소를 찾은 대구대 시각·청각·지체 동아리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 인식 개선·장애인 편의시설 증대·장애 영역별 전문가 지원·장애학생을 위한 입시상담 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학생들은 홍 예비후보에게 ‘장애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세요. 대구교육의 희망,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글이 담긴 대형 편지를 전달했다.

    이날 방문한 학생들은 홍 예비후보에게 “제가 기억하는 총장님은 휠체어 춤·KPC장애인스포츠 캠프· 장애학생 알림이 등 다양한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주셨다”면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배움의 장을 열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홍덕률 예비후보는 대구대 총장 재임시 장애학생 복지와 권익 보장을 위해 2012년 전국대학 최초로 ‘장애학생 복지강령’을 선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