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체결 통한 한-중간 협력관계 구축 모색
  •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지난 24일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한국패션산업연구원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지난 24일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한국패션산업연구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지난 24일 서울 섬유센터에서 중국 온·오프라인 마케팅, 판매 분야를 리드하는 현지 전문가들을 초청해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IT를 기반으로 빠르게 변모하는 중국 패션 시장의 현황 파악과 대응 전략을 논의한 이번 세미나에는 중국 진출에 관심을 가진 국내 패션업계 마케터 및 디자이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두 개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됐다.

    또 이번 행사에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상해POP패션정보그룹 및 우의국제브랜드(북경)유한공사와 MOU 체결식을 진행해 한-중 패션 산업 발전과 비즈니스 활성화 등 상호 발전 도모를 협약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주태진 실장은 “본 세미나를 통해 한국 패션 기업 및 디자이너들이 중국 패션 시장 현황에 대해 이해하고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 되기를 바란다"면서 ”중국 유력 기관들과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한국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