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총학생회 주관,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학생들에게 1000원의 아침 선보여
  • ▲ 계명대서 시험기간을 맞아 천원의 아침을 조식뷔페로 제공하고 있다.ⓒ계명대
    ▲ 계명대서 시험기간을 맞아 천원의 아침을 조식뷔페로 제공하고 있다.ⓒ계명대

    호텔 조식뷔페를 단돈 1,000원에 캠퍼스에서 즐길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계명대(총장 신일희)는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23~26일까지 아침 8시 15분부터 9시 45분까지 ‘1000원의 아침’을 제공한다.

    이는 국립대학에서는 이미 시행하고 있지만, 지역 사립대학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것이다. 계명대의 ‘1000원의 아침’은 이번 총학생회의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서환웅(25·세무학전공 4학년) 계명대 총학생회장은 “처음으로 ‘1000원의 아침’을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에 학생들을 위해 제공하고자 한다”며 “아침을 바쁘다는 이유로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학우들이 시험기간 만이라도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해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면 좋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계명대의 ‘1000원의 아침’은 타 대학과는 달리 조식뷔페 형태로 선보이는데 토스트, 계란프라이, 스프, 시리얼, 샐러드, 주스 등 다양한 음식을 마음껏 골라먹을 수 있도록 했다. 요일별로 180인분 선착순으로 식사가 가능하며, 계명대 성서캠퍼스 바우어관 학생식당에서 맛볼 수 있다.
      
    아침을 먹고 나온 유명재(25·경영학전공 4학년) 학생은 “시험기간이라 아침을 챙겨먹기 힘들어 편의점 삼각 김밥이나 대충 우유 한 잔으로 아침을 해결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호텔 조식뷔페 같은 음식을 먹으니 맛도 있지만, 든든하기도 하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총학생회 측의 주관으로 운영하게 된 ‘1000원의 아침’은 시험기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재원은 등록금수입 외 학교자체 수익사업의 일부로 마련됐다. 학교 측은 학생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운영기간을 확대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