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최초로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가 강연하는 대구펫쇼 개최예뻐지고 싶다면 대구국제뷰티엑스포로!
  • ▲ 반려동물과 동반 관람 가능한 상반기 전국 최대 반려동물전인 ‘대구펫쇼’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엑스코
    ▲ 반려동물과 동반 관람 가능한 상반기 전국 최대 반려동물전인 ‘대구펫쇼’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엑스코

    엑스코(대표이사 김상욱)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다가간다.

    엑스코는 미세먼지와 황사에서 안전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문화행사를 준비했다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전국 최대 펫쇼, 美를 가꾸고 뷰티산업의 트렌드를 체험 할 수 있는 뷰티엑스포, 꽃愛 빠지는 꽃박람회 등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전국 최대 규모 반려 동물전시회

    반려동물과 동반 관람 가능한 상반기 전국 최대 반려동물전인 ‘대구펫쇼’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대구펫쇼는 개통령‘강형욱’훈련사를 초빙, ‘반려견과 더불어 사는 법’에 대해 강연이 펼쳐진다. 또 무료 애견기본미용센터, 반려동물 구강관리 교실, 반려동물 행동심리 상담 펫타로카드, 반려동물 영양 상담 등 반려동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세미나 및 전시회 입장은 유료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미의 향연, 뷰티엑스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지역 최대 규모인 대구국제뷰티엑스포도 미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화장품,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바디뷰티, 토탈뷰티, 의료뷰티와 관련된 뷰티서비스 전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한복과 웨딩드레스를 입고 나에게 맞는 헤어, 메이크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뷰티체인지관’과 나만의 인생템을 찾아볼 수 있는‘뷰티 하우스’가 새롭게 구성되어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입장료는 5,000원이며 24일까지 사전등록 시 무료이다.
     
    ◇오색찬란한 꽃의 향연 ‘대구꽃박람회’

    31일부터 6월 3일까지 개최되는 ‘꽃愛 빠지다’를 주제로 대구꽃박람회는오색찬란한 꽃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꽃 먹거리관’, ‘꽃 해설사 가이드 투어’, ‘플라워 미니오케스트라’, ‘꽃차 시음 클래스’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가족 나들이를 나온 관람객들에게 힐링의 기회가 되기에 충분하다.

    입장료는 현장구매 시 8,000원이며 30일까지 사전등록시 할인하여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 ▲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지역 최대 규모인 대구국제뷰티엑스포도 미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엑스코
    ▲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지역 최대 규모인 대구국제뷰티엑스포도 미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엑스코

    이밖에 대구지역의 콘서트 문화를 선도하는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공연도 마련되는데 가족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앙코르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5층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이어 22일에는 10대들의 힙합전쟁‘고등래퍼’참가자들이 펼치는‘좋은콘서트#1 슈퍼 루키 in 대구’가 1층 전시2홀에서 개최된다.

    엑스코 김상욱 사장은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얻고, 가족·친구·연인과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시민들이 언제든 친근하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복합 문화·휴식 공간으로 엑스코를 가꿔나가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