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확대, 인성교육 지원 강화
  • 경북교육감 선거에 나선 임종식 예비후보는 8일 제44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날을 ‘세대간 소통의 날’로 만들 것이라는 공약을 발표했다.ⓒ임 후보측
    ▲ 경북교육감 선거에 나선 임종식 예비후보는 8일 제44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날을 ‘세대간 소통의 날’로 만들 것이라는 공약을 발표했다.ⓒ임 후보측

    경북교육감 선거에 나선 임종식 예비후보는 8일 제44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날을 ‘세대간 소통의 날’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임 예비후보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발표한 대변인 성명에서도 “사례중심의 자료와 소재를 개발해 후세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경로효친 사상을 갖도록 하겠다”며 부모와의 세대간 소통과 화합의 정서적 교육풍토 조성을 강조한 바 있다. 

    또 그는 “현재 손자를 키우는 조손가정이 늘어나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세대를 넘어 아이들을 훈육하고 가르칠 수 있는 자료를 개발해 보급하는 사업도 병행해 펼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임 후보는 어르신들을 위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학교내 유휴교실을 활용한 평생교실 ‘마실’운영 ▷성인문학교실 운영 ▷평생교육 인문아카데미 운영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어 그는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확대 ▷학교교육 과정과 연계한 효교육 및 경로교육 실시 ▷가족과 함께하는 캠프 확대 등의 학교와 가정이 함께 행복해지는 정책공약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