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비 줄이고 유아교육 서비스 질 높이겠다”
  •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1일 ‘유아 교육비는 줄이고 유아교육 서비스 질은 확 높이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강은희 후보측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1일 ‘유아 교육비는 줄이고 유아교육 서비스 질은 확 높이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강은희 후보측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유아 교육비는 줄이고 유아교육 서비스 질은 확 높이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강은희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자녀양육과 교육비 증가로 인해 가계 부담이 늘어나면서 저출산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며 “학부모의 유아 교육비 부담과 유아교육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유치원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유형도 다양화해서 미래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유치원에 대한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영유아 교육정책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기 위해 유치원 안전시설 보강 및 환경개선, 교육과정의 탄력적 운영, 저녁 돌봄유치원 100개 선정 및 지원 등으로 유아교육 서비스의 질을 대폭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강 예비후보는 특히 “유아무상교육은 교육청의 의지뿐만 아니라 지자체와 국가적 차원의 지원, 어린이집과의 형평성 고려 등을 검토해야한다”고 지적하며 “신설 아파트단지와 유치원이 부족한 지역에는 공립유치원을 설립하고, 사립유치원의 특성화교육은 방과후 교육과정과 별도 운영비 지원 등을 통해 학부모 부담을 줄여 교육수준을 높이는 등 교육의 다양성이 꽃피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초·중등의 우수식재료비를 유치원에도 지원해서 성장기 아이들의 급식 양과 질을 대폭 개선하고 장애아동을 교육하는 유치원 지원 강화로 통합교육을 확대하는 등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