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여성친화도시 발굴 위한 워크숍 실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중점과제 발굴 나서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5.13 12:21:49

▲ 경산시는 지난 11일 경산시청에서 여성친화도시 2단계 중점과제 발굴을 위한 부서협력 워크숍을 가졌다.ⓒ경산시

경산시는 지난 11일 여성친화도시 2단계 중점과제 발굴을 위한 부서협력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시청 별관회의실에서 열린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 사업부서 담당 및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여성친화적 관점의 사업기획 능력 배양과 시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조성 이행사업을 중점 발굴해 부서간의 협력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인 이미원 박사(도시&젠더 대표)가 나서 ‘부서가 참여하는 여성친화도시’ 특강과 4개의 모듬을 편성, 1단계 57개 사업에 대한 잘된 점과 아쉬운 점을 서로 가감 없이 평가하는 자리가 됐다.

또 이번 워크숍에서 부서별로 제안된 29개 과제는 여성친화도시 정책 수립은 물론 중장기계획 연구용역 등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경산시는 경산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과 단체, 공무원이 함께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정책과 다양한 사업 발굴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