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대구지방경찰청서 예비 실습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5.14 07:57:05

▲ 시뮬레이션 사격 훈련을 받고 있는 학생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찰행정학과 학생 60여명 대구지방경찰청에서 예비경찰 실습시간을 가졌다.

지난 10일 열린 현장견학은 대학에서 이론수업으로 배우기 어려운 실무 경험을 직접 경찰청을 방문해 체험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학생들은 경찰관들의 업무와 112 지령실 및 관제실 견학, 교통안전센터 방문, 시뮬레이션 사격, 과학수사 등 예비경찰 프로그램을 몸소 체험했다.

대구지방경찰청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 시민단체 등 다양한 계층에게 열린 경찰을 표방하며, 시설 및 경찰업무를 공개해 신뢰받는 경찰이 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학생들과 함께 현장견학을 진행한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는“경찰관과 같은 특정직 공무원은 대학에서 배우는 이론도 중요하지만,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하는 현장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는 매년 높은 수준의 경찰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대구경찰청, 교도소, 법원, 민간경호회사 등에서 현장견학 및 실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