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교사가 행복해야 학생이 행복”

교원 공약 제시하며 교사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 약속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5.15 15:15:08

▲ 안상섭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안 후보측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스승의 날을 맞아 교권존중과 스승공경의 사회적 풍토조성을 위한 행복한 교사 공약을 15일 밝표했다.

안 후보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현재 형성되고 있는 스승의 날 폐지 여론에 대해 선배 교사로서 안타까움을 느끼며 교사의 사기 진작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안 예비후보는 이에 앞서 지난 4월 25일 △ 사립교원의 장학사 등 전문직 선발기회 확대 △ 장학사, 장학관 출신이 아닌 교장에게도 교육장 기회 부여 등의 인사정책과 관련한 공약을 발표해 교사 사기진작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안 후보는 교사공약으로 우선 △ 교사 행정업무 축소 △ 우수 교직원 우대정책 △ 교원 치유 지원센터 기능을 강화 △ 경북 교육 연수원을 통하여 재충전과 힐링 공간 마련 △ 교권을 확보하고 교사 존중문화 확산 △ 교원전용 실질적 심리상담 치료 센터 등을 제시했다.
 
안상섭 예비후보는 스승의 날 폐지 청원이 빗발치는 현 상황에 대해 개탄하며 “보여주기 식의 스승의 날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교사의 역할을 보장해줘야 스승의 날의 본래적 의미를 되살릴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특정한 날에만 교사에 대한 존중을 외치는 현 상황을 비판하며 “일상생활에서도 스승에 대한 존경과 제자의 사랑이 이뤄지는 풍토가 마련돼야 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