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까지 접수…12개 작품 선정
  • ‘2018 음식문화개선 로고·슬로건 공모전’ 포스터.ⓒ경북도
    ▲ ‘2018 음식문화개선 로고·슬로건 공모전’ 포스터.ⓒ경북도

    경북도는 5월 식품안전의 달을 맞아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조성 등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2018 음식문화개선 로고·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남은음식 재사용금지, 식중독 예방) ▶ 건강한 식단실천(나트륨 및 당류 줄이기, 간소한 상차림) ▶ 식품위생 관리수준 향상(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등에 관한 실천의지를 표현할 수 있는 작품이면 모두 가능하다.

    음식문화개선에 관심있는 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7월 4일까지 경북e-맛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출품작과 함께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공공성, 참신성, 적합성을 고려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각 3점 등 총 12개 작품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7월 13일 발표하고 당선된 총 12명에게는 9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원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잘못된 세살 적 식생활은 여든까지도 못살게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올바른 식습관의 형성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잘못된 음식문화에 대한 문제점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어린이 나트륨섭취 줄이기 사업’,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지원사업’,  ‘남은음식 재사용금지운동’등 식품안전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