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소재 기업부서장 및 기업지원기관 담당자 참여…상호 교류 및 협력 도모달성군 산업경제 발전 구심점 역할 기대
  • ▲ 달성지역 기업부서장협의회가 25일 호텔아젤리아 대강당에서 첫 세미나를 개최했다.ⓒ대구상공회의소
    ▲ 달성지역 기업부서장협의회가 25일 호텔아젤리아 대강당에서 첫 세미나를 개최했다.ⓒ대구상공회의소

    달성군청과 대구상공회의소가 ‘달성지역 기업부서장협의회’를 창립한 데 이어 25일 호텔아젤리아 대강당에서 첫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 세미나에서는 임을출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교수의 ‘남북경제협력시대, 지역 기업의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경제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됨에 따라 최근 테크노폴리스·대구국가산업단지 등 달성군 지역에 주요 기업들이 집중돼 지역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달성지역 기업부서장협의회’에는 달성군 소재 주요 기업 임원 및 부서장·기업지원기관 담당자 등이 참여해 회원 간의 상호 교류 및 협력을 도모하고 기업지원 사업 발굴·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기업애로 해소 활동 등을 통해 개별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 산업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창립됐다.

    협의회는 저명인사 초청 특강을 통한 경제·경영·인문 등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국내외 선진 산업현장 및 기업체 견학, 지역 문화·명소 탐방 활동, 기업 애로 간담회, 실무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시행할 예정이다.

    본 협의회와 관련한 사항은 대구상공회의소 달성군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경 대구상의 상근부회장은 “최근 기업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이 녹록지 않다”면서 “이럴수록 기업과 연구기관, 관공서 등의 긴밀한 협력으로 최신 정책·정보를 공유하고 기업 애로를 적극적으로 해소하는 것이 필요한데 달성지역 기업 부서장 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