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승 기원’ 격려 방문 이어져
  • ▲ 대구경북지역 대학 전·현직 총학생회장들로 구성된 ‘대구경북을 사랑하는 전‧현직 총학생회장단’소속 회원 20여명이 지난 26일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이 후보측
    ▲ 대구경북지역 대학 전·현직 총학생회장들로 구성된 ‘대구경북을 사랑하는 전‧현직 총학생회장단’소속 회원 20여명이 지난 26일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이 후보측

    자유한국당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 지지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지방선거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이철우 후보 사무실에는 주말인 지난 26일 ‘재경 대구경북시·도민회’ 류목기 회장을 비롯한 시·군별 향우회장단 20여 명이 이 후보 캠프가 있는 경주 사무실을 찾아 이 후보 압승을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류목기 회장은 “경북은 보수의 메카이자 최후의 보루”라면서 “이철우 후보를 압승시켜서 경북의 기개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이번 선거가 자유한국당 입장에서는 만만치 않을 것”이라면서 “전국 700만 향우회원들이 투표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재경 시·도민회에서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후보는 “보수의 보루인 대구경북에서 자유한국당이 무너지면 한 쪽 날개를 잃은 새처럼 되어 어디로 갈지 방향을 잃게 된다”면서 “현 정권의 일방독재를 견제할 수 있기 위해서는 압승이 해법”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자리에는 김석기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위원장과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어 대구경북지역 대학 전·현직 총학생회장들로 구성된 ‘대구경북을 사랑하는 전‧현직 총학생회장단’(이하 대사총)소속 회원 20여명도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 지지선언은 자유한국당이 젊은층들의 외면으로 지지율 상승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져 눈길을 끌고 있다.

    또 경북치과의사회 회원(회장 양성일) 10여 명도 이날 이 후보 캠프를 찾아 “노인 무료 틀니사업의 지원 확대 등 저소득층 등 의료소외 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강구해 줄 것”을 당부하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 후보측은 “경북도내 각계 다양한 단체들의 지지선언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많은 단체에서 지지선언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