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임남기 회장 초청, 학생들 진로 및 방향 설정 강연
  •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이 28일 경북 경산시 와촌면에 위치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안전체험교육장에서 건설안전체험학습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 대구과학대 건축인테리어과 학생들이 28일 경북 경산시 와촌면에 위치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안전체험교육장에서 건설안전체험학습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총장 박준) 건축인테리어과는 지난 25일 교내 자연관 강의실에서 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임남기 회장(동명대학교 대학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임남기 회장은 ‘시설물 유지관리의 현실과 미래’란 주제로 건축물 안전진단과 시설물 유지관리 분야 산업체 동향 소개 등 향후 학생들의 진로와 방향설정에 대해 강연했다.

    건축인테리어과는 재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경북 경산시 와촌면에 위치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안전체험교육장에서 건설안전체험학습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건설산업현장의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용환 건축인테리어과 학과장은 “지진 등 재난 및 건물 노후화로 시설물 유지관리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일상생활 속에서도 늘 안전이 강조되는 만큼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한 효율적인 건축실무교육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