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3년 “성적도, 행복도 쑥쑥”
  • ▲ 어린 학생에게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유명숙씨. 사진은 교육 장면.ⓒ군위군
    ▲ 어린 학생에게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유명숙씨. 사진은 교육 장면.ⓒ군위군

    경북 군위군에 3년째 어린이를 위한 재능기부를 하는 주인공이 있어 주목된다.

    군위군 고로면 전체인구는 1,300여명. 이곳에는 초등학교라고는 10여명 전교생이 전부인 분교 하나가 딸랑.

    이 학교도 면소재지와 너무 떨어져 있어 그나마 몇 안되는 학생들 대부분은 가까운 이웃 면의 초등학교에 다니는 실정이다.

    이런 열악한 교육환경에 처해 있는 이곳 어린이들을 위해 3년째 재능 봉사를 하며 학생들의 든든한 돌봄이 노릇을 자처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유명숙(54·고로면 화북리)씨다.

    그는 과거 대구에서 학원을 경영하다 이곳 고로면으로 시집왔는데 군위댐으로 수몰되는 바람에 지금은 군위댐 아래로 이주해 살고 있다.

    현재 면사무소 주민정보이용실 인터넷 교사로 재직중인데 하루 이용객이 많지않아 방과후 학생들의 놀이 문화가 열악한 것을 알고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컴퓨터와 학습지도를 시작하게 됐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째인데 초등학생 5명이 매일 방과 후 이곳에서 공부를 한다.
    처음에 다소 어색해하던 학생들도 이제는 이곳이 가장 좋은 놀이터고 공부방이기도 하다. 
      
    유명숙 선생은 “여러가지로 어려운 여건속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지만 밝은 모습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뛰어노는 모습을 보면 행복하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계속 함께 할 수 있다면 더 좋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