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리, 이용안내, 독서 문화행사 등 업무 지원 활동
  • 김천시립도서관은 18일 시청각실에서 10개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를 대상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김천시립도서관
    ▲ 김천시립도서관은 18일 시청각실에서 10개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를 대상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김천시립도서관

    김천시립도서관(관장 나혜란)은 18일 시청각실에서 10개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를 대상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들 작은 도서관 자원봉사자 대부분은 인근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작은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도서정리, 이용안내, 독서 문화행사 등 업무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이에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 유도와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실시된 것으로 특강 및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시사저널 박효정 강사를 초빙, ‘좋은 책 잘 고르고 읽히기’ 주제로 자녀성장에 따른 올바른 독서지도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자원봉사자들의 큰 호흥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한 자원봉사자는 “이번 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동시에 자원봉사에 대한 참의미를 알 수 있는 알찬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나혜란 시립도서관장은 “작은도서관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역할과 기대가 크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서 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므로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