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사고 없는 도시 만들기 첫 행보 시작
  • ▲ 김충섭 김천시장(중간)은 취임식 하루 전날인 1일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재해위험지역과 배수펌프장 등 주요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김천시
    ▲ 김충섭 김천시장(중간)은 취임식 하루 전날인 1일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재해위험지역과 배수펌프장 등 주요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김천시

    김충섭 김천시장은 취임식 하루 전날인 1일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재해위험지역과 배수펌프장 등 주요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펼쳤다.

    김 시장은 이날 제7호 태풍 ‘쁘라삐룬’북상과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시민안전과 사고없는 도시 만들기로 첫 행보를 시작한 것이다.

    김 시장은 이날 김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간략한 현황보고를 청취하고 관계공무원들에게 철저한 대비태세를 주문한 뒤 현장점검에 들어갔다.

    우선 그는 과거 우리시가 태풍피해를 겪었던 경북선 철도가도교, 용암배수펌프장을 점검한 후 곧바로 직지천고수부지 주차장, 직지가동보, 황산협착부 현장, 남산지구 급경사지 현장, 성내동 배수지 등 취약시설과 공사현장을 차례로 점검했다.

    김 시장은 “자연재난에 항상 철저히 대비하고 피해는 최소화해야 한다”며 “특히 인명피해 예방에 초점을 맞춰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해주고 향후 시민 안전이 최우선이 되는 재해없는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김천시는 부시장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각 부서별 필요한 조치사항을 확인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