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설관리공단 손윤호 팀장이 관련시설 및 운영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포항시설관리공단
    ▲ 포항시설관리공단 손윤호 팀장이 관련시설 및 운영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포항시설관리공단

    성주군시설관리사업소 배은영 성주군시설관리사업소 소장 등 3명이 4일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을 방문해 벤치마킹을 했다.

    이날 포항종합운동장, 포항체육관, 포항체력인증센터 등 공단 주요 체육시설들을 견학하고 현안사항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상호 보유하고 있던 노하우 및 애로사항들을 공유하는 실무자 상호 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공단이 문체부로부터 승인받아 6년째 우수하게 운영하고 있는 포항체력인증센터와 시설별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성주군 관계자는 “타 지역에서 우수하게 평가받고 있는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방문을 통해 우리 군의 시설 운영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으며 서로의 지식을 기반으로 진솔하게 토론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흥식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서로의 이점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것을 공유했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공공 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경영 개선을 위해 타 기관과 적극적으로 교류해나가 더 사랑받는 시설관리공단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