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문화와 외국어 교육 접목한 새로운 미래 교육 체험 마련영어·일본어·중국어 원어민과 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의 팀티칭 체험 부스 운영
  • 대구글로벌스테이션에서 오는 7일 ‘2018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글로벌스테이션에서 오는 7일 ‘2018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연수원(원장 한원경) 대구글로벌스테이션에서 오는 7일 ‘2018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글로벌 문화와 외국어 교육을 접목한 새로운 미래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행사는 ‘Global I, Coding your dream!’(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영어·일본어·중국어 원어민과 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이 팀티칭으로 운영하는 체험부스 뿐 아니라 ‘휴머노이드 로봇 댄스’·글로벌스테이션 프로그램 ‘시네마 갈라쇼’공연이 더해져 행사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글로벌스테이션 자체부스 16개 외에도 KT 영남권 사회공헌팀, 경북대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센터, 코이카 등 외부기관 협력부스 8개가 더해져 총 24개의 체험부스가 함께 운영된다.

    행사주최 관계자는 “매년 새로운 주제로 4,00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가 올해도 대구 시민의 글로벌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미래교육의 지평을 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