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과정 8명 수료, 7명 자격증 취득
  • ▲ 영덕군이 지역특화산업의 일환으로 시행한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 장면.ⓒ영덕군
    ▲ 영덕군이 지역특화산업의 일환으로 시행한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 장면.ⓒ영덕군

    영덕군이 시행한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이 5일 영덕로하스 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지역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과정에서 8명의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자 중 일부는 오는 7월 개장하는 영덕군 해수욕장에서 안전요원으로 근무한다.

    교육수료와 동시에 취업과 연계되고 지역여건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이번 양성과정은 의미가 크다.

    지역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영덕군이 고용노동부 2017년 일자리대상 특별상 인센티브로 받은 상사업비로 추진했다.

    2017년 골프캐디 및 코스관리자과정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양성과정에는 16명이 지원했지만, 기초 수영능력이 많이 요구돼는 수상인명구조요원의 특성상 8명이 수료했으며, 그 중 7명이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증을 취득했다.
     
    군 관계자는 “여름 휴양지 영덕군은 전문 수상안전요원 수요가 많고 그 역할이 중요하다. 교육생 취업이 잘 되길 바라며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덕군은 지역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과정에 이어 수산가공 실무, 행정․회계 기초, 식품위생, 수산가공시스템 등 수산분야 기초․전문 분야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