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면사무소, 부계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과 관계자 100여 명 참석
  • ▲ 군위군은 지난 6일 효령면사무소, 부계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천재해예방사업에 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됐다.ⓒ군위군
    ▲ 군위군은 지난 6일 효령면사무소, 부계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천재해예방사업에 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됐다.ⓒ군위군

    군위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남천 군위지구 하천재해예방사업이 실시된다.

    이 사업은 경북도에서 하천재해예방사업을 위해 지난해 5월 실시설계에 착수한 것으로 지난 6일 효령면사무소, 부계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천재해예방사업에 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됐다.

    또 군위군 효령면 불로리(위천합류부)~부계면 춘산리 일원 구간으로 사업비 222억7,800만원을 들여 하천을 정비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매년 반복되는 재해로부터 항구적 예방차원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오는 11월 착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하천 주변 마을 주민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재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요청과 교량개체 등 다양한 주민 의견이 이어졌다.

    이날 경북도와 실시설계용역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이번 사업에 반영하겠다”며 의견을 밝히며 주민설명회를 마무리했다.

    군위군 관계자는 “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경상북도 등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