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성과 능률 향상으로 행정혁신 조성
  • 문경시는 지난 6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고윤환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문경시
    ▲ 문경시는 지난 6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고윤환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문경시

    문경시가 공무원 성과 능률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을 가졌다.
     
    시는 지난 6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920명 전직원을 대상으로 시민들이 체감하는 시정성과를 창출을 위해 올해부터 도입되는 통합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관련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고윤환 시장은 “업무의 효율성과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공무원 개개인의 의욕이 가장 중요하다. 또 치밀한 계획이 수반되어야 성과를 낼 수 있다”며 문경시청 내부부터 변화를 일으켜 시민이 믿을 수 있는 시정을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통합 성과관리시스템은 부서별 성과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이행과제 실행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시정성과를 체계적이고 공정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교육에서는 한국미래정책연구원 임현준 박사와 넥스가이드 송금민 대표는 성과관리의 필요성, 컨설팅 추진절차, 성공적인 성과지표 개발 및 운영방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져 처음 성과관리를 접하는 직원의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시는 2018년 10월 말까지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며, 향후 시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강화와 시정 비전을 효율적으로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