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위한 유관기관 실무협의회 개최안정적인 현장실습 방안·특성화고 취업률 제고·진로채용박람회 협력 논의
  •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11일 대구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11일 대구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지난 11일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대학교 글로벌프라자 310호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협의회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을 비롯해 대구경북지역중소벤처기업청·중소기업진흥공단·한국산업단지공단 등 17개의 일자리 유관기관들이 참여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정적인 현장실습 확산을 위한 방안 △교육감 5대 공약 중 ‘미래사회 창의융합인재양성’ 세부과제로서 ‘특성화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지역사회 유관기관 상설협의체 구축·운영’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진로채용박람회인 ‘2018 대구시 고졸성공 대박람회’ 개최를 위한 유관기관의 협력을 논의했다.

    대구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장진주 과장은 “대구지역 유관기관 협의체가 지난 2012년부터 꾸준히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 결과 대구지역 직업계고 취업률이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냈다”며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고졸취업 활성화 목표 달성을 위해 대구지역 일자리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정기적인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