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 김혜지양, 선 윤은정, 미 안예림, 새코미 최나리, 달코미 최아영 등 5명 수상
  • ▲ 김천시가 주최한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에서 김혜지양이 진을 차지했고 선은 윤은정, 미는 안예림, 새코미 최나리, 달코미 최아영 등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김천시
    ▲ 김천시가 주최한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에서 김혜지양이 진을 차지했고 선은 윤은정, 미는 안예림, 새코미 최나리, 달코미 최아영 등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김천시

    ‘2018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영예의 진은 김혜지양에게 돌아갔다.

    김천시가 주최한 김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에서 김혜지 양이 진을 차지했고 선은 윤은정, 미는 안예림, 새코미  최나리, 달코미  최아영 등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는 지난 13일 오후 7시부터 시민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 대회는 김천시 주최하고, 김천청년회의소, 지역농협, 김천포도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대회로 지난 달 60명이 참가를 신청해 치열한 경쟁을 거쳐 16명이 본선을 진출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나기보·박판수 도의원, 김한주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장, 하태현 지역농협협의회장외 지역농협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본선대회 진출자 16명은 지난 6월 30일부터 시작해 13일간 연습기간을 갖고 양장·한복심사를 받았다.

    또 대회 심사위원은 정근재 김천문화원장(위원장), 대학교수, 의료계, 변호사, 사회단체장, 언론사 등 20명이 참가해 심사에 객관성을 더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대회가 포도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또한, 선발된 김천포도 아가씨가 김천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지역농산물은 물론 김천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담당해 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 선발된 5명은 2년동안 김천포도 뿐 만 아니라 김천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직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