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여름물품 후원받아 15가구에 지원
  • ▲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각종 사업을 실시해 지역민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군위군
    ▲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각종 사업을 실시해 지역민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군위군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근종·민간위원장 박칠병)가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각종 사업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협의체는 지난 12일 저소득 가정에 여름물품을 전달하는 ‘2018 시원한 여름, 안전한 여름’ 사업을 실시하고 저소득 취약계층이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여름물품을 제공했다.

    지난해부터 실시된 이 사업은 올해 협의체 자체 적립금으로 여름이불 15채를 마련하고 지역 기업체에서 각종 여름물품을 후원받아 15가구에 지원했다.

    후원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찾아와 주는 것만 해도 너무 고마운 일인데, 여름이불과 물품을 받게 돼 올해 여름은 걱정이 없겠다”고 말했다.

    장근종 군위읍장은 “2018 시원한 여름, 안전한 여름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철을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읍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에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군위읍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