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의료경영연구센터 자문위원 및 교육연구위원 위촉식의학·경영학 학제 간 연구 자문 위한 플랫폼 역할 기대
  • ▲ 지난 13일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가 자문위원 및 교육연구위원 위촉식을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대학교
    ▲ 지난 13일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가 자문위원 및 교육연구위원 위촉식을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대학교

    최근 의료 환경과 기술, 지식 생태계 융합이라는 변화의 흐름을 맞고 있는 가운데 영남대학교 의료경영연구센터가 의학과 경영학 융·복합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지난 13일 오후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센터장 허용석)는 대명동캠퍼스에 위치한 의과대학에서 자문위원 및 교육연구위원 위촉식을 갖고 의학과 경영학의 학제 간 교류증진을 통한 의료경영 선진화를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교류증진으로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는 △의학과 경영학의 학제 간 상생발전 연구 선도 △의학과 경영학의 융·복합 과목 개발 및 교육 △미래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공헌활동과 자문활동을 구체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 허용석 센터장(경영학과 교수)은 “대구지역에는 5개의 상급종합병원이 밀집돼 있을 뿐만 아니라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조성되는 등 의료산업의 인프라가 잘 구축되면서 효과적인 의료경영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는 의학과 경영학의 학제 간 융·복합 연구 및 교육을 통해 의료경영의 발전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