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출신 대표…학생 현장 실습 및 현장 교육 협력
  • ▲ 사진 왼쪽부터 대구한의대 이영익 사업단장, The Motion 운동센터 김현규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 사진 왼쪽부터 대구한의대 이영익 사업단장, The Motion 운동센터 김현규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사업단이 The Motion 운동센터(대표 김현규)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27일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교육을 위해 체결된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이영익 교수와 김현규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협약서 서명·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현장실습 및 현장교육 협조 △학생 취업 적극 협력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공동연구 및 홍보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방스포츠의학센터의 근기능 검사, 운동부하검사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연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익 단장은 “졸업생이 대표로 있는 The Motion 운동센터와의 협약으로 현장실습 및 캡스톤디자인, Class in Class 등 다양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he Motion 운동센터 김현규 대표는 대구한의대 체육학과와 한방스포츠의학과를 복수전공 한 졸업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