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연극뮤지컬전공 교수와 학생들이 직접 가창중학교 학생들을 전담지도
  • 계명 LINC+ 창조학교에 참가한 가창중학교 학생들이 교육 마지막날 뮤지컬 그리스 공연을 펼쳤다.ⓒ계명대
    ▲ 계명 LINC+ 창조학교에 참가한 가창중학교 학생들이 교육 마지막날 뮤지컬 그리스 공연을 펼쳤다.ⓒ계명대

    계명대(총장 신일희)가‘계명 LINC+ 창조학교’운영을 통해 지역 공연예술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앞장선다.

    ‘계명 LINC+ 창조학교’는 지난 달 23~27일 가창중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뮤지컬 배우의 꿈에 더욱 다가갈 수 있도록 계명대 교수진 4명과 연극뮤지컬학과 대학생 12명이 강사진을 이루어 학생들을 지도했다.

    오전에는 연기수업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노래와 춤 수업이 이어졌다.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학부모들을 관객으로 뮤지컬 ‘그리스’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이번 창조학교에 참석한 가창중학교 채동훈(남·14)학생은“뮤지컬은 영화나 드라마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 관련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라며“5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계명대는 대구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에 선정되는 등 공연문화도시로서 지역 내 공연 및 뮤지컬 인력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지난해 12월, 지역사회 수요기반 뮤지컬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가창중학교는 전국 유일 뮤지컬특성화 중학교이기도 하다.

    방대욱 계명대 산학인재원장은 “계명대는 지역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용시설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뮤지컬 분야에 전문 인력을 육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