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날개 비(飛)상’ 운영학습동기·전략·개별상담 등 통해 학업성취도 향상
  • 대구한의대가 진행하는 ‘이-날개 비(飛)상’ 프로그램이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가 진행하는 ‘이-날개 비(飛)상’ 프로그램이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교수학습센터가 진행하는 ‘이-날개 비(飛)상’ 프로그램이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개 비(飛)상’프로그램은 학기 중 진행되는 기초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학습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당해 학기 목표를 설정해 목표 달성 정도를 점검하며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15학년도 1학기부터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에 담당 교수의 추천과 학생 신청으로 진행되고 있다.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센터는 학생이 자기 학습 유형을 파악해 학습장애 요인을 찾아내도록 지원하고 해결방안 모색과 함께 학습목표 실천과정을 점검하고 있다.

    또 외부 전문 강의교원과 교수학습센터 연구교원이 수시로 학습컨설팅과 학습상담을 병행 지도하고 있다.

    특히 학점이 낮아 교내 각종 장학혜택에서 소외됐던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성적이 향상되면 소정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DHU 사람도서관, DHU 공모전, DHU 학습써클, DHU 튜터링, DHU 멘토링, 방학캠프, 찾아가는 학습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