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천군보건소는 하반기 ‘행복한 임산부 학교’ 수강생을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예천군보건소
    ▲ 예천군보건소는 하반기 ‘행복한 임산부 학교’ 수강생을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예천군보건소

    예천군보건소가  임산부 및 예비임신부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보건소는 하반기 ‘행복한 임산부 학교’ 수강생을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행복한 임산부 학교는 예천군보건소와  예천천권병이 함께 임산부 및 예비임신부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9월 4일부터 10월 16일까지 주 1회씩 총 6회로 운영되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은 임신과 출산을 앞둔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임산부 체조, 태담태교 및 모유수유, 구강관리, 출산용품 만들기, 임산부·신생아 건강관리 등이 마련된다.

    특히 산부인과 전문의가 함께하는 임산부 건강관리 강좌 및 경북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아토피예방 강좌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줘 예비·초보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보건소는 오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행사를 통해 임산부와 신생아 건강지식을 위한 골든벨 게임을 진행하는 등 참여자 간 상호 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출산과 영유아 건강관리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아 행복한 출산과 육아를 위한 준비기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보건소 출산지원담당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