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향과 내용에 대한 실현가능성 제고 위해 마련
  • ▲ 의성군은 지난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군정발전연구단 11개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팀별 과제연구 중간 점검회의 및 보고회를 열었다.ⓒ의성군
    ▲ 의성군은 지난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군정발전연구단 11개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팀별 과제연구 중간 점검회의 및 보고회를 열었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9일 군정발전연구단 팀별 과제연구에 대한 중간점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군정발전연구단 11개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팀별 과제연구 중간 점검회의 및 보고회가 열렸다.

    이번 회의는 4월부터 각 팀별로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연구해온 과제에 대해 추진상황 및 최종발표회까지 계획과 그동안 연구방향에 대한 실현가능성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의성군은 각 팀별 과제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9월말 경에 최종 결과보고회를 갖고 우수연구팀에게는 포상금·해외연수·평정 시 가산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즉시 군정에 반영이 가능한 과제는 2019년도 본예산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군정발전연구단은 현안문제 해결과 신규사업 및 시책발굴을 위해 획일적인 사무실 공간에서 벗어나 팀별 자율적인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창의적 제안으로 군정의 경쟁력 제고 등을 구현하기 위해 발족됐다.

    지난 4월 발족한 연구단은 그동안 각 팀별로 정기적 모임을 통해 과제연구를 수행했고 추진상황 보고 및 건의사항 수렴을 위해 올해 2회의 팀장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또 연구과제와 관련해 자료수집 및 우수사례 방문을 위해 총 9개 팀이 벤치마킹을 실시했고 3개 팀이 추가로 벤치마킹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