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일자리 만들기 공모
  • 포항 시민 행복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안내문.ⓒ포항시
    ▲ 포항 시민 행복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안내문.ⓒ포항시

    포항시가 철강경기 침체 등으로 인한 심각한 고용상황과 실업난 극복을 위해 새로운 일자리 대책을 마련하고자 포항 시민 행복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디어 공모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포항시민과 포항시 소재 고교 및 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2018년 아이디어는 청년이 행복하고 미래․희망을 품을 수 있는 일자리, 일자리 취약계층인 시민을 위한 지역 특성에 맞는 안정적인 일자리 등 청년과 시민을 핵심 타깃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을 위한 참신하고 효율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포항시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전자우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거나 포항시 일자리추진단으로 직접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능률성 및 경제성, 계속성, 실현가능성 등에 방점을 두고 최종심사위원회에서 당선작을 선정한다.

    시상금은 총 390만원으로 △최우수상 1명에 100만원, △우수상 2명에 각 70만원, △장려상 2명에 각 50만원, △입상 5명에 각10만원의 포항사랑상품권을 지급하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해당 부서에 2019년 사업으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손정호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지난해 지진발생과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지역경기가 많이 나빠졌다”며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새로운 일자리 시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며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