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경영관련 ‘제20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개최
  • 21일 열린 학술대회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주시
    ▲ 21일 열린 학술대회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주시

    경주시가 ‘제20회 경영관련학회 학술대회’를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하이코에서 한국경영학학회 공동 주최로 개최한다.

    전국 40개 경영학회와 경영학 교수, 전문가, 기업인 1,200여명이 모여 경북도와 경주시의 좋은 일자리 청사진을 모색하는 경영관련 학술대회로 전국 최대규모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한민국 경영교육 대혁신’을 주제로 기업 경쟁력 제고와 사회 변화에 대응한 맞춤형 청년 정책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21일 계명대 신진교 교수의 ‘지방소멸시대의 청년유입 및 정착 전략’을 주제로 한 플래너리 세션과 22일 ‘경상북도, 경주시 일자리 창출 정책’의 특별 세션이 열려 경상북도와 경주시의 일자리 확대 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한다.

    특별세션에서는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기획단 장신철 부단장의 일자리 정책과 과제에 대한 기조 발제를 비롯, 이지만 연세대 교수, 김용현 대구경북연구원의 연구위원, 남병탁 경일대 교수 등 관련 전문가가 참석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방정부 정책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활발한 토론이 이어질 전망이다.

    경주시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4차산업 혁명과 청년일자리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우수한 연구 결과와 논의된 의견을 청년 정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혁신과 도전적인 좋은 청년 정책이 많이 도출되어 ‘힘찬 경제 유쾌한 경주’에 한걸음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경주가 직면하고 있는 위기를 헤쳐나가는데 좋은 일자리 창출이 선결 조건으로, 시민의 삶의 바꾸는 일자리 시장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