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환동해전략본부장, 유망강소기업 지정 현판 전달기업대표 및 근로자와 소통…시차원 산업 생태계 조성 적극지원 약속
  • ▲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23일 2018년 유망강소기업에 지정된 기업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를 격려했다.ⓒ포항시
    ▲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23일 2018년 유망강소기업에 지정된 기업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를 격려했다.ⓒ포항시

    포항시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23일 2018년 유망강소기업에 지정된 ㈜엠케이브이(대표 박상욱) 및 ㈜윈티앤에스(대표 최기수)를 방문해 현판을 전달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13일 이강덕 포항시장의 기업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부시장 및 간부공무원이 올해 신규 선정된 11개 유망강소기업을 모두 방문하여 현판을 전달함으로써 기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포항시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유망강소기업 육성사업은 기술개발역량과 시장확대 경쟁력을 보유하고 경영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중소기업을 발굴 및 지원해 관련 사업의 성장기반을 조성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중기부) 및 World Class 300 선정을 사업 목표로 하고 있다.

  • ▲ ㈜엠케이브이를 방문해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포항시
    ▲ ㈜엠케이브이를 방문해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포항시

    ㈜엠케이브이는 가속기관련 RF, 고전압펄스, 진공, 전자총, 초저온 등 다양한 분야의 장비 운영 및 제작, 유지보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가속기용 핵심부품인 고정밀고압펄스전원시스템의 출력 안정도가 세계최고 수준으로 제4세대 가속기용 펄스전원장치 특허도 갖고 있다.

    ㈜윈티앤에스는 프로그램 연구개발과 정보통신공사(CCTV 제조 설치공사) 전문 기업으로 영상기반 모션감지시스템 CCTV 제조 관련 2건의 실용신안특허, 영상기반 계측시스템 기술 관련 2건의 특허를 보유한 전년도 9.9억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한 우량기업이다.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기업대표 및 근로자와의 환담 자리에서 “우리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두 기업과 같이 핵심강점을 살린 강소기업이 많이 나와야한다”며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시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