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취업지원팀과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NCS대비 및 면접캠프, 진로설정 프로그램, 카네기 리더십 프로그램 등 4개 프로그램 240명 학생참가
  • 계명대가 하반기 채용을 대비해 대대적인 취업캠프를 열고 있다.ⓒ계명대
    ▲ 계명대가 하반기 채용을 대비해 대대적인 취업캠프를 열고 있다.ⓒ계명대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하반기 공채를 대비해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대대적인 취업캠프를 열었다.

    22~24일 계명대 취업지원팀과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한 캠프는 경주 코오롱 호텔에서 취업캠프, 직무 캐치 얼리버드 캠프, 저학년 진로설정 프로그램, 카네기 리더십 프로그램 등 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총 24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번 취업캠프의 프로그램들은 각각의 주제에 따라 맞춤형 취업캠프로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취업캠프는 대학 특성화사업(CK-1)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NCS기반 서류전형 미 면접 대비, 모의고사 및 기술문제 풀이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직무 캐치 얼리버드 캠프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직업찾기, NCS가 규정한 주요 직업 이해, 커리어로드맵 작성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저학년 진로설정 프로그램은 저학년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고, 목표달성을 위한 로드맵 작성 위주로 교육이 이뤄졌다.

    카네기 리더십 프로그램은 리더십과 변화관리, 비전설정, 자신감 증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성용 계명대 학생복지취업처장은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취업캠프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는 최근 정보와 스킬을, 저학년 학생들에게는 진로목표 설정과 로드맵을 제시하며 취업전략을 짤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직무 캐치 얼리버드 캠프에 참가한 장한솔(여·20·회계학전공 2학년) 학생은 “나의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직무는 무엇이며, 기존에 알지 못했던 다양한 직업군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가가 됐다”며 “커리어 로드맵을 작성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들과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명확해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